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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북아북한교통물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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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책 징진지 교통일체화 변화 성과 발표 2024.11.19
  • 출처

    《중국교통운수부》

  • 시기

    2024

  • 서지

    2024.2.28

● 징진지 교통일체화 변화 성과로 3가지 발표
➀ 육해공지 교통망, 지역협동발전 추동
➁ 징진지 광역 통근 서비스 품질 향상
➂ 도시군 2시간 교통권 구축
[육해공지 교통망, 지역협동발전 추동]
● 징진지 3개 지역 산업구조의 최적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2023년 징진지 GDP 10.4조 위안을 달성하였는데, 이는 2014년 대비 57% 증가를 나타냄. 
● 톈진과 허베이는 산업구조 전환을 통해 지역적 산업 구조 전환과 발전을 이어받는 편익을 공유했다고 평가함
● 지역협동발전 배경에는 육해공지 교통망이 형성됨으로 베이징과 톈진을 핵심 허브로 하고 허베이의 각 도시를 관통하는 전국형 고속철도망이 형성되어 “궤도위의 징진지”의 초보적 단계가 형성되었다는 성과가 뒷받침 되었음
● 또한 징진지 도시군내의 각 도시와 긴밀하게 연결되면서 주변 도시간에는 철도로 1.5시간 이동이 가능해졌으며, 베이징-허베이 장자커우와 톈진 우칭구 등 6개의 주변 도시는 1시간내 이동이 가능해졌음
● 2023년말 기준, 징진지의 고속도로 총 연장은 1.1만km에 달함(2014년 대비 38% 증가)

 
[원문링크]
https://www.mot.gov.cn/jiaotongyaowen/202402/t20240227_4025038.html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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